본문 바로가기
맛집 도장깨기

[인천 맛집 / 소래포구 맛집] 통오징어와 푸짐한 해물이 일품인 소래포구 칼국수 맛집 통큰해물손칼국수

by 권쓰 2021. 2. 20.
728x90

안녕하세요 권쓰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요즘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하지만 얼마 전에 다녀온 소래포구 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소래포구 칼국수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 ~ 22:00라고 합니다만 최근에 거리두기 관계로

 

방문하시기 전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 : 0507-1481-3358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의 외관입니다. 추위때문에 우레탄 비닐로 막아놓으셨네요.

 

손님이 아주 많았습니다. 그만큼 맛도 보장되어있다는 거겠죠?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의 메뉴입니다. 

 

메인 메뉴는 해물칼국수인데요, 원하시는 해산물을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에서 해물칼국수 2인분 (20,000원)을 주문하고 

 

김치와 깍두기를 가져다주시네요. 깍두기는 잘 익었고 김치도 칼국수에 잘 어울리는 겉절이입니다.

먼저 접시에 미리 담아놓은 칼국수 면이 나옵니다.

 

면끼리 엉키지 않도록 얼기설기 놓여 있네요.

 

해물이 없다고 생각해도 면의 양이 적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의 해물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아직 국물을 먹어보지도 않았는데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에서 해물칼국수에 통오징어가 한 마리 들어가 있습니다.

 

요즘 오징어 가격도 비싼데 아주 통통하고 때깔도 고와서 먹음직스럽네요.

오징어 다리도 통통하니 잘 익었고 꽃게와 새우도 보이네요.

 

작은 꽃게지만 살이 통통하니 알차고 소래포구에서 많이 판매되는 새우도 들어가 있습니다.

통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라서 한입에 먹어봅니다.

 

손질도 잘 되어있고 살이 통통하고 쫄깃해서 맛있었습니다.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의 해물칼국수는 이렇게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 있는데요.

 

제가 좋아라 하는 가리비도 들어가 있습니다. 얼른 초장에 찍어먹고 싶네요.

가리비가 잘 익어서 통통하니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을 방문하기 잘한 것 같아요.

소래포구 칼국수맛집에서는 또 다른 해물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바지락같이 생겼지만 동죽조개가 들어가 있네요. 잘 익어서 먹기 좋습니다.

해물을 어느 정도 많이 건져먹고 칼국수 사리를 넣어서 또 한 번 팔팔 끓여줍니다.

 

칼국수 사리를 넣었더니 국물이 걸쭉해져서 또 다른 맛이 느껴져서 좋네요.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뜨끈한 칼국수 한 그릇 참 좋을 것 같네요.

 

만약 소래포구에 방문하신다면 횟집도 좋지만 소래포구 칼국수맛집 통큰해물손칼국수에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