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도장깨기

[포항 물회맛집] 포항에서 물회 안먹으면 섭섭하지!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

by 권쓰 2020. 12. 16.
728x90


안녕하세요 권쓰입니다.


코로나 2.5단계 격상 전 다녀왔던 포항여행에서 방문한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을 소개해드립니다.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17-1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2:00 입니다.


영일대 해수욕장 위쪽에 위치해있습니다.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에서는 메뉴를 주문하면 먼저 매운탕부터 내어줍니다.


별로 들어간게 없어보이지만 포항 물회맛집답게 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매운탕이지만 부족하지않은 양에


먹을거리도 꽤 들어있습니다.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에서 또 기본으로 나오는 전어회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11월 중순경에는 전어회가 나왔었는데 지금도 같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뼈가 오도독 잘 씹히고 신선한 야채까지 같이 버무려져서 고소하니 참 맛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은 오징어젓갈, 김치, 미역줄기볶음, 전어회, 소면사리, 매운탕이 있습니다.


물회집마다 기본 구성이 다 다르고 소면도 나오는곳이 있고 안 나오는곳이 있는데, 소면을 좋아하는 저는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최근에 방문했던 물회집에서는 소면이 나오지 않았었거든요.



주문한 물회와 함께 육수가 따로 나옵니다.


살엄음이 동동 떠있는 시원한 육수에서 매콤 달달한 육수맛이 아주 괜찮습니다.


밥을 말아도, 소면을 넣어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을만한 육수입니다.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에서 물회를 주문하면 이렇게 내어주시는데,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물회중에 고추장으로 비벼서 육수를 넣어먹는 물회는 처음먹어보는 것 같네요.


이게 포항스타일이겠죠. 특별히 들어간 것 없어보이지만 푸짐한 회와 야채들이 이쁘게 그릇에 담겨나오니


지금 글을쓰는 순간에도 침이고이네요.



전체 샷입니다. 물회가 먹음직스러워서 사진을 후다닥 찍고


물회를 젓가락으로 살살 고추장에 비빈 후 살엄음이 동동 떠있는 육수를 부어봅니다.



첫 숟갈을 입안에 가득차게 가득 떠서 먹어봅니다.


고소하고 달달한 회와 시원한 육수가 만나서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맛입니다.


이곳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 물회에서 특이했던건 고추장으로 비벼서 먹는 스타일이라


찬 육수에 잘 풀어지지않고 뭉쳐서 조화가 안되는 것 아닐까 생각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꽤 배도고팠고 물회맛이 꽤 괜찮아서 싹싹 긁어먹었네요.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 나와있듯이 저희 커플은 일반물회 (15,000) 2인분을 주문했구요.


최강달인물회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생활의달인에서 최강달인 물회로 방송에 나왔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모듬회, 대게 코스도 있지만 역시 포항 물회맛집 마라도회식당에서 가장 유명한건 물회인 것 같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제가 먹었던 물회중에서는 3번째로 맛있던 물회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되면 인생 물회와 두번째 인생물회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