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깔끔한 리뷰

무선마우스 추천 -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 JM3119WL 가성비 최강 6버튼 마우스 리뷰 !

by 권쓰 2019. 3. 3.
728x90


안녕하세요 권쓰입니다. 


오늘은 급히 무선마우스가 필요해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김에 리뷰를 써볼까 하는데요,


마우스 브랜드로 유명한 로지텍이나 MS의 무선마우스를 구입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노트북에 필요한 마우스를 급히 찾던도중, 집 근처의 아트박스에서 이 코시 무선마우스 JM3119WL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1,400원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온라인 몰에서는 6,000원 부터 15,000원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박스입니다.


마우스 사진 딱! 하나만으로 굉장히 심플하네요.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기능소개 입니다.


DPI는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유니파잉 수신기를 마우스 내 수납공간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 


바로 6버튼 마우스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서핑을 하거나, 코딩을 할 때 앞/뒤 이동 버튼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 맛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하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한 번써보면 다음부턴 헤어나오지 못합니다.. ㅋㅋ



기본으로 AA사이즈 건전지 하나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구성품은 마우스본체, AA건전지 1EA가 전부입니다.


마우스 정면 모습에는 DPI버튼이 눈에 띄네요. DPI버튼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생각보다 꽤 크게 느껴집니다.


제어판에서 마우스 포인트 조절속도를 변경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르게 조절 할 수 있으니까요.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옆모습 입니다. 


다른 무선마우스들은 엄지가 닿는 옆부분에 코팅이 잘 벗겨진다는 후기가 많은데, 이 마우스는


어떨지 참 궁금하네요.  ㅎㅎ 그리 오래가지는 못할 것 같아요.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뒷부분 입니다. 


나는 중국산이다! 라며 외치고있고, 전원 버튼과, 건전지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는 부분을 열게되면, 무선마우스 수신기가 보입니다.


AA사이즈의 건전지 1EA가 들어갑니다. 이 제품의 안내 스티커에는 하루 2시간 사용 시, 3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무선마우스의 배터리 사용기간은 짧아야 6개월 ~ 길면 1년인데,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배터리 사용기간은 짧은편에 속합니다.


구입당시 동봉되는 건전지가 방전되면 괜찮은 건전지를 구입하여 다시 사용 해 보겠습니다.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유니파잉 USB 수신기입니다.


작고 가벼워 유선마우스의 큰 USB보다 훨씬 작고 간편해서 카페나 외근시에 들고다니기 간편해보입니다.


참고로 저 수신기를 수납할 때, 커버를 오픈하기가 꽤 어려웠습니다. 저는 손톱이 항상 짧은편이긴하지만


힘을 주어서 열어봤지만 열기가 힘들어서 칼을 사용하여 열었습니다.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마우스 수신기를 노트북에 장착 해 보았습니다.


장착하자마자 설치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5초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서 바로 사용 할 준비가 되었다며 안내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 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했습니다. 



지금 이 마우스를 구매하고 사용한지 약 3시간 째! 


간략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1. 그립감이 생각보다 꽤 괜찮다.


2. 앞/뒤 이동버튼이 있어서 편리하다.


3. F1 ~ F9까지의 평범한 남자손에 작지도, 크지도 않다. (굳이 따지자면 작은 편에 속합니다.)


4. 마우스 클릭소음은 일반 마우스보다 조금 더 작게 느껴진다.


5. 휠버튼의 소음도 크지않으며 부드럽다.


6. 11,4000원의 가격대비 참 괜찮다.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무선마우스 추천 코시 아머 무선마우스의 리뷰를 마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