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깔끔한 리뷰

에어팟 후기 - 에어팟 2세대 말고 1세대를 선택한 이유 !

by 권쓰 2019. 3. 11.
728x90


안녕하세요 권쓰입니다.


이번에는 에어팟 리뷰를 준비했는데요. 왜 조금있으면 에어팟 2세대가 나온다고 하는데 뒤늦게 


에어팟 1세대를 구입하느냐!? 기다려보면 1세대 가격이 떨어질텐데 이제서야 구입하냐? 생각하는 분들도 꽤 있으실겁니다.


아직 애플에서 오피셜 정보는 나오지않았지만 대만 디지타임스의 웨어러블 시장 보고서에서 


올해 상반기 중 에어팟 2세대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 중 에어팟 2세대의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무선 충전기능 향상과, 한층 강화된 블루투스기능 그리고 


피트니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될 거라고 하는데요, 애플은 지난해 심장박동수 측정과 이를 활용한 뇌졸중 등 인체인식센서를 


특허출원 했다고 하여 에어팟 2세대 출시설에 많은 정보들이 나오고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방수기능 그리고 다양한 블랙, 옐로우, 그레이 등의 색상이 추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 배터리 수명향상, 노이즈캔슬링 등 많은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기존 에어팟 1세대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기본에 충실한 기능을 참 좋아합니다.


물론 생체인식, 방수, 노이즈캔슬링 등 기능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제가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위의 기능들을 갖고 지금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필요가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또한 필자는 에어팟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통화기능과 무선 이어폰의 기능이 현재에 만족하기 때문에 에어팟 1세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더 획기적이고 누가봐도 구매 할 수밖에 없을정도로 멋진 기능들이 출시된다면 바로 구입하겠지만


지금의 기능에서 크게 달라질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뇌피셜에 의하면 한화로 약 30만원에 출시한다고 했을 때 


그 가격이면 B&O의 무선이어폰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래놓고 애플워치 알아보고있네요.ㅋㅋ


↓ 에어팟 배터리확인 꿀팁 !


https://dark-child.tistory.com/35




에어팟리뷰를 시작하자면, 에어팟 패키징에는 상품의 스펙과 모델명, 손으로가린 시리얼넘버가 있습니다.


이 시리얼넘버를 애플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1년간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언박싱을 하지않은 에어팟의 패키징 뒷모습입니다. 


저 반짝거리는 비닐을 뜯고싶어서 혼났어요..ㅋㅋ 두번째 뜯는거지만 항상 언박싱은 왜 이렇게 설레는 걸까요?



에어팟의 상징 !! 흰색의 콩나물 대가리 !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죠. 언제 쯤 애플의 갬성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애플워치를 알아보고 있는데, 맥까지 구매한다면 진정한 앱등이가 되겠네요.



에어팟의 패키징입니다.


사용설명서, 애플스티커, 에어팟본체 그리고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충전기도 같이 주는데 에어팟도 같이 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게 참 아쉬웠습니다.



에어팟을 본체를 열면, 중간에 흰색 LED가 점등됩니다. 


충전이 완료되어있다는 표시죠. 먼지 한 톨없는 깨끗한 순백의 에어팟이


저를 설레게 만드네요. (곧 더렵혀줄테다..ㅋㅋ) 



에어팟 본체 정면샷입니다.


외국에서는 에어팟 본체가 치실통과 비슷하다며, 분실방지를 위해 치실 케이스에 붙어있는


스티커까지 떼어서 에어팟에 붙이는 사람들도 있다고하네요. ㅎㅎ



뒷모습엔 고급스러운 힌지부분이 있고, 페어링버튼이 있네요.


저 페어링 버튼을 꾸욱 누르면 본체 내부에있는 흰색 LED가 반짝반짝 합니다.



충전단자는 애플의 전유물인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필자는 먼지가 들어가지않게 하기위해서 실리콘케이스에 충전단자 마개가있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콩나물 대가리 두쪽이 참 곱습니다. 빨리 귀에 착용해보고픈 마음입니다.


저번 에어팟을 구매하고 중고로 떠나보낸 후 계속 그리웠었는데 다시 만나게되어 참 기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페어링을 하게되면 이렇게 아이폰 하단에 팝업이 뜨면서


연결버튼을 눌러주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 후 본체를 오픈하면 이렇게 배터리상태를 나타내주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에어팟 배터리 확인 꿀팁 !! : https://dark-child.tistory.com/35


※ 에어팟 꿀팁 하나를 알려드리자면 위젯 탭에서 배터리 정보를 추가하면 


에어팟의 본체를 오픈하지 않고도 현재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의 배터리 상태를 알려줍니다 !!


이것때문에 귀찮게 본체를 꺼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네요 ㅎㅎ


이상으로 에어팟 2세대를 구입하지않고 1세대를 구입한 후기를 마칩니다.


아래에 구매링크를 준비 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음


유선모델 / 무선모델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MV7N2KH/A Apple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 MRXJ2KH/A, 애플 뉴에어팟 무선 충전 모델


댓글